본문 바로가기
뉴스/연예 이슈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즈 올' 뮤비 천만뷰 돌파!

by 뎀스터 2024. 1. 25.
반응형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즈 올' 뮤비 천만뷰 돌파! 한 소식입니다. 아이유의 선공개곡 '러브 윈즈 올'이 주요 음원 차트 1위를 차지 했습니다. 발매함과 동시에 멜론, 지니, 벅스등 주요 음원 차트의 1위를 순식간에 차지하며 독보적인 여성 솔로 가수의 자리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즈 올 커버 사진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즈 올'

지난 2년여간을 기준으로 여가수중 가장 빠른 속도로 탑 100 1위를 찍게된 아이유의 '러브 윈즈 올'은 단순하고 클래식한 피아노 인트로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을 치닫는 흐름이 두드러집니다. 화려한 심포니를 연상시키는 악기 구성으로 쉴 새 없이 고조되다가 끝에는 다시 피아노 소리와 함께 여운을 남깁니다. 아이유는 '사랑하기를 방해하는 세상에서 끝까지 사랑하려 애쓰는 이들의 이야기'라며 '다섯 곳이 담긴 이 앨범에는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 특히 나의 팬에게 바치는 두 곡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러브 윈스 올'이라고 했습니다.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스 올' 뮤비 장면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스 올' 뮤비 장면 - 출처: 아이유 유튜브

 

BTS 뷔가 출연한 뮤직비디오

방탄소년단(BTS)의 뷔가 출연한 신곡 뮤직비디오는 말을 하지 못하는 아이유와 왼쪽 눈으로만 세상을 보는 뷔의 디스토피아 생존기를 다룹니다. 이 뮤직비디오는 뷔와 아이유의 케미스트리에 하루만에 천만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번 곡에는 아이유와 팬들이 자주 썼던 표현들이 등장하며 팬들을 위한 노래임을 암시했습니다. 

 

아이유 차트 1위 '러브 윈즈 올' 사진

 

성소수자 지지문구 "러브 윈스" 논란

첫 출시 제목이 '러브 윈스' 였지만 성소수자를 지지할 때 사용하는 문구로 알려지면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아이유측은 '곡 제목으로 인해 중요한 메세지가 흐려질 것을 우려하는 의견을 수용했다'며 제목을 '러브 윈스 올'로 변경했습니다.